본문 바로가기
Profitable Blog

영양제 먹는방법 한꺼번어 절대 먹지 마세요

by 돈 되는 부업 2023. 7. 11.
 

목차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영양제 먹는 방법에 대해 말해볼게요. 건강은 생각보다 재테크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항상 고민하는 보험과 연금, 그리고 내 집 마련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니까요. 

     

     

     
     

    꾸준히 챙겨야 할 것은 경제력만이 아닙니다. '체력'도 경제력만큼 중요해요

     

    영양제 먹는 방법 타이밍이 중요

     

    약사가 언제,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의약품과 다르게, 건강기능 식품은 내가 직접 사고 조합해서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영양제를 하나둘씩 사 모으다 보면, 한 번에 삼켜야 하는 알약 개수는 늘어만 가고, 이게 맞나?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실제로 영야제를 복용하는 시간과 방법은 아주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드시는 영양제를 중심으로 언제, 어떻게 복용하는 게  효과적인지 설명해 볼게요. 

     

     

     

    하나 둘 사서 많이 모인 영양제 먹는방법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
    모인 영양제들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침 복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하면서 유해균을 억제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줘요

     

     

     

     

     
     

     

     

    유산균은 위산에 불안정하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위산의 양이 가장 적을 때 거든요. 아침에 일어난 뒤, 물 한 잔으로 위산을 희석시킨 후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단, 항생제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비타민은 아침 복용이 좋지만 속 쓰림을 방지하려면 아침 식후에

     

    신체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은 아침에 복용하는 게 효율적이에요. 아침의 피로감을 줄이고, 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공복에 복용하면 흡수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제품 중에는 고함량 비타민이 많아서 공복에 비타민을 섭취했다가 속 쓰림을 느낄 수도 있어요. 

     

     

     

    속 쓰림을 방지하려면 아침 식후에 복용하는 게 좋아요. 

     

     

     

     

     

     

    오메가 3, 비타민A, 비타민D, 코엔자임 Q10, 루테인은 식후 복용

     

    오메가 3, 비타민A, 비타민D, 코엔자임 Q10, 루테인과 같은 지용성 성분은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지용성 비타민은 식사 직후 복용하는 것이 공복 섭취보다 흡수율이 50% 증가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후 중 하나를 꼽는다면 기름진 식사를 하는 저녁 식후가 가장 좋습니다. 지용성 성분은 음식 속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 효과를 높일 수 있답니다. 

     

     

    식후에 복용하는 비타민은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식 후 영양제

     

    칼슘은 저녁, 철분제는 비타민C와 함께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을 복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칼슘은 신경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탄산칼슘과 인산칼슘은 위산에서 이온화되어서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구연산칼슘, 젖산칼슘, 글루콘산칼슘은 위산의 도움이 없어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할 수 있어요.

     

    철분제는 식사 1 시간이나 식후 2시간의 공복에, 비타민C 또는 오렌지 주스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잘 돼요. 하지만 철 이온은 위장관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서, 이 경우에는 식사와 함께 복용하거나 액상 형태의 철분 제제로 복용할 수 있어요. 

     

    혹시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영양제와 상호작용은 없는지 체크해야 해요. 영양제 정보가 넘쳐나는 만큼, 정확한 기준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식품안저나라'에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 원료별 정보를 전부 검색할 수 있고 과대광고 적발 사례까지 알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크게 성장한 영양제 시장

     

    코로나 19 확산 이후, 건강기능 식품과 일반의약품 등을 활용해 스스로 건강을 챙기려는 '셀프 메디케이션 (Self-medication)' 대세입니다. 2022년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2019년에 비하면 25% 넘게 성장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