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itable Blog

재테크 저축할 결심, 오래 유지하는 방법은?

by 돈 되는 부업 2022. 11. 22.

모든 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고금리 시대가 금방 끝날 것 같지 않을 때에는 돈 아낄 때의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도 중요합니다. 오래 건강하게 돈을 아끼고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자산 확인이 두려울 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확한 자산을 파악하기 두려워합니다. 예상하는 것보다 더 적은 자산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의 상황을 정확하게 들여다봐야 돈을 많이 모을 수가 있습니다. 마치 지금의 경제 상황에서 빚이 많다면 더 낮은 금리를 찾거나 더 빨리 갚기 위한 해결책을 찾는 것처럼 말이죠

나 혼자만 돈 아끼는 것 같을 때

친구들과 같이 놀러 가기로 했을 때 무엇 때문인지 나만 돈을 아끼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서는 나도 이만큼은 써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할 겁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 역시 돈을 벌고 아끼는 일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나만 돈에 인색한 것 같다는 생각을 떨쳐 버리지 못할 때는 주변 사람들에게 돈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물어보면서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꼭 필요한 소비도 스트레스가 될 때

돈을 아낄 때에도 이 지출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스로는 2시간 거리인데 택시로는 30분 만에 갈 수 있는 거리라면 택시를 타는 게 시간을 가장 아끼는 길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이렇게 필요한 소비지만 절약을 위해 돈을 아낄 때 내 노력을 궁상맞은 일로 폄하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오래 건강하게 절약으로 돈을 모을 수가 있을 테니까요

혼자 하는 돈 관리가 어려울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공공 기관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재테크 상담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서울 영테크 지원사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만 19~39세 서울 청년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직접 만나거나 화상, 전화, 이메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접수할 수 있고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youth.seoul.go.kr/site/main/hom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감도원 금융 문자 서비스도 있습니다. 내 재무 상황에 대해 전문가들에게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콜센터 (1332)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재테크를 하기로 결심을 하고 그 마음을 오랫동안 먹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위에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셔서 꼭 성공하실 수 있는 재테크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