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itable Blog

신용점수 올리는 3가지 방법

by 돈 되는 부업 2022. 11. 26.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돈을 빌렸다면 빌린 돈을 잘 갚고 위험한 빚은 지지 않으면 됩니다. 신용점수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마법 같은 건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방법에는 전략이 중요하듯 신용점수 관리도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현 가능한 전략을 철저히 짠 후 꾸준히 관리하면 실제로 좋아질 수도 있으니까요

신용카드 한도액 조절이 중요

신용카드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한다면 신용평가사에서 여윳돈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요 한도를 줄이고 그 한도를 모두 꽉 채워 쓰기보다는 카드사가 내게 제공할 수 있는 최대 한도액으로 설정해 놓은 다음 그 한도액의 30%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것입니다. 

오래된 신용카드는 가능하면 버리지 마세요

신용카드를 해지할 때는 가능하다면 최근에 발급한 것부터 없애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한 신용카드에는 오랜 시간 잘 갚아온 이력이 남아 있는데 그 카드를 해지하면 그 기록도 같이 사라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드는 웬만하면 해지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를 꾸준히 사용하세요 월 30만 원 이상 6개월 이상 사용하거나 6개월 ~ 12개월 동안 꾸준히 사용할 경우 신용점수를 적게는 4점에서 많게는 40점까지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NICE평가정보의 경우 체크카드를 월 30만 원 이상 6개월간 사용할 시 최대 40점의 가점을 부여합니다) 체크카드 실적은 신용조회사가 금융사 등으로부터 통보받기 때문에 별도로 실적을 제출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한도를 여유 있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의 소진율이 3개월 동안 계속 높을 경우 신용평가사에서 연체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신용점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또한 신용카드와 비슷하게 대출 한도의 30 ~ 40% 정도만 쓰는 것이 좋고 그 이상을 썼다면 3개월 이내에 갚아서 소진율을 30 ~40%로 유지하는 게 신용에 도움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100만 원이 급하게 필요해서 돈을 빌려야 할 때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마이너스 통장에서 꺼내 쓰는 것이 신용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면 한 번에 많이 받는 게 좋습니다. 일단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신용평가사가 이 사람의 현재 자금 사정이 넉넉지 않는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웬만하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정말 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엔 한 번에 많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금액씩 자주 이용하게 된다면 카드사 입장에서 돌려막기를 하는 중이라고 간주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이처럼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 가 있지만 급전이 필요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기 마련인데요 돌려막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소비습관을 고쳐서 돈이 최대한 나갈 일이 없게 하는 방벙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다 같이 신용관리 잘해서 받을 혜택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