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itable Blog

NFT란 무엇일까? NFT 코인? 자세하게 알아보자

by 돈 되는 부업 2022. 11. 30.

요즘 화자가 되고 있는 소식들이 있어요. 카카오, 하이브, 메타, 디즈니, 뉴욕 증권 거래소까지 NFT로 발행된 원숭이 그림은 평균 1억 원에 팔리기도 하고 페스티벌 입장권, 졸업장, 신분증까지 발행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대체 불가능한(Non-Fubgible Token) 토큰 즉 디지털 토큰을 NFT라고 합니다. 

NFT 어디서 보면 될까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이해하고 거기에 암호화폐와 NFT를 연결해서 이해하면 쉽습니다. 먼저 블록은 데이터(정보)를 뜻합니다. 이 데이터를 연결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모든 사람이 확인할 수 있게 하고 그래서 조작할 수 없게 하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죠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정부나 은행 등 권력을 가진 기관 없이 중요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NFT란?/
NFT 블록체인

NFT 더 쉬운 설명은?

예를 들면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돈거래가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해 만든 화폐가 바로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입니다. 세계적인 경제 참사였던 2008년 금융 위기 때 금융 기관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믿을 수 없게 된 사람들이 어디에도 특권을 주지 않고(탈중앙화) 금융 거래를 하기 위해 만들게 된 것이 바로 암호화폐라는 배경을 알면 이해가 더 쉬울지도 모르겠네요 코인이라고도 불리는 암호화폐가 몰고 다니던 화제성을 그대로 흡수한 것이 있었으니 그게 바로 NFT라는 거죠 암호화폐가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만든 돈이라면 NFT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만든 증명서입니다. 본격적으로 NFT를 알아보기에 앞서 딱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NFT는 유일하다 (바로 대체가 불가능하다)
  2. 그걸 증명할 수가 있다.
  3. 디지털 세상에는 그걸 필요로 했다.

NFT는 언제부터 이렇게 화제가 됐었나

전 세계 NFT 시장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2021년 기준 무려 약 442억 달러(약 54조 원)입니다. 첫 NFT 등장은 2017년 가장 큰 규모의 NFT 거래소 오픈 시(OpenSea) 등장이 2018년입니다. 4~5년 만에 이렇게 급성장을 한 것입니다. 2012년 하반기에는 구글에서 NFT를 검색한 사람이 비트코인을 검색한 사람보다 많았습니다. 

코인 투자에 관심이 없는데도 NFT를 과연 알아야 할까?

처음에는 예술 작품 거래 위주로 쓰였다면 이제는 우리 실 생활과 뗄 수 없는 기술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상품권, 멤버십 회원권, 상장, 신분증처럼 진짜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모든 것에 적용되는 겁니다.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도 NFT를 적극 활용하려 합니다. 그들의 가장 큰 적도 위조품이기 때문입니다. 진품을 구분하는 기술에 당연히 관심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뿐 아니라 게임 아이템이나 가상세계의 부동산까지 디지털 세상의 자산 가치를 인정받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누리던 많은 것이 디지털 세상으로 빠르게 옮겨오는 흐름은 우리 모두 체감을 했습니다. 이 흐름 속에 너와 나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고자 하는 수요는 계속 늘어날 테니까요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블록체인과 NFT가 어떤 기술인지는 감을 잡고 있어야 새로운 뉴스가 나올 때마다 이해를 할 수가 있거든요 

댓글